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음식들/밑반찬

우엉조림 우엉표고버섯간장조림

by 망고는 옻나무과 2020. 12. 19.
728x90
반응형

 

 

우엉의 효능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염증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밑반찬으로 최고인 우엉조림을 시작합니다

재 료
큰냄비 물가득
식초한스푼

우엉4줄
표고버섯5-6개

들기름 식용유
간장50ml
설탕3푼
올리고당40ml
물50ml
참기름


우엉을 껍질을 너무 두껍지 않게 벗기는게 좋습니다

거친 수세미로 해도 되고
 칼등으로 하면 된다고 하지만
전 그냥 칼끝으로 살살 껍질을 벗겨내요

 

 

 어슷썰기한 우엉을 식초물에 담가서 변색을 방지하기도

하지만 

어차피 간장물을 입을거라 생략해요

 

 

 


끓는물에 식초를 한스푼 넣고
삶아줍니다
떫은맛이 빠지는 과정입니다

오늘은 삶는시간을 좀더 길게 했어요
우르르.한번 끓고나서 5분정도 더 삶아줍니다
저어주면서 삶아주세요
골고루 삶아져야 합니다


 

 



식용유 들기름 넣고
삶아진 우엉을 달달 볶고
설탕을 먼저 넣고
살짝 볶다가
간장
올리고당을 넣고
숨이 팍 죽을때까지 볶아줍니다

 

 

표고버섯 5-6개를 4등분하여
같이 볶아줍니다
표고버섯이 이쁜 간장색이 스며들정도로
볶아주세요




 

 

물을 조금넣고
물의 양은 우엉이 1/4잠길 정도로 넣어주세요
물이 졸아들때까지 조려줍니다
볶듯이 조려주세요
조리면서 계속 뒤적거려주면
간이 잘 스며들어요


간장이나 설탕을 기호에 따라 더 추가 해도 됩니다
참기름조금 넣고 후추로 마무리핳니다

 

 

색깔이 진한갈색 나는게 포인트입니다

표고버섯을 조리면
쫄깃쫄깃한 맛이나서
씹는맛이 일품입니다


이번엔
김밥용우엉과 조림을 동시에 준비했어요

#우엉조림 #우엉표고버섯조림 #우엉식초물에 데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