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라이프

아토피 건선 피부발진 듀크레이 덱시안 밤으로 치료하기

by 망고는 옻나무과 2021. 2. 28.
728x90
반응형

 

 

덱시안 피부 장벽 밤

어느날 갑자기 한달전부터 가려워서 미칠것 같더니

빨갛게 뭔가 도톨도톨 올라온다
물론 긁었다
스멀스멀 해서 긁지않고 견딜수가 없었다
그런데
갑자기 산발적으로 나타나서
이유도 원인도 모르겠다
이런 피부 트러블이 한번도 일어난적이 없었는데
견디다 못해
피부과를 갔다
2주전에 간 피부과에서는 두드러기는 아닌게 확실하다하고 처방받은 약과 연고를 발랐다
약은 미치도록 졸립고 약은 바를때만 괜찮다
하루에 몆번씩 갑자기 가려워서 미칠지경이고
긁으면 빨간두드러기 모양 올라온다
집에 있는 알로에수딩젤도 발라보고
유세린 크림도 소용없고
그래서 다른 피부과를 갔다
역시나 잘 모르겠단 이야기만 듣고 왔다
오는길에 약국에 피지오겔병원용을 구입할수 있나교 물었다
친구가 대학병원에서 건선이라고 피지오겔을 처방해줘서 괜찮아졌다고 해서
피지오겔병원용이라도 써볼까하고
알아보는데
일반피부과는 피지오겔병원용에 대해 문의해도 잘 모른다는 대답만 들어서
약처방전 내밀면서 물었다
피지오겔과 같은 성분이라고 약사님이 설명을 해서
듀크레이 덱시안 피부 장벽 밤을 30,000원에 사서 왔다
어차피 약국을 수소문해도 피지오겔병원용은 찾기힘들고해서
답답한 마음에 사서 온것이다
그런데
대박
집어와서 가려운곳에 듬뿍 듬뿍 발라주었더니
발랐던곳은 정말 가렵지가 않다
신기하다
피지오겔병원용을 찾은이유가 항염작용기능이 있다고 해서 찾았는데

 

 

피부를 진정시키는 작용이 있다고 한다

 

 

덱시안 제품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조금씩 용도가 틀린듯하다

이제 제품을 고르는 기준이 조금 명확해진다
같은회사재품이더라도
진정효과 가려움완화 항염효과
이런 문구가
들어간 제품이 맞는것이였다
단순한 보습제는 그래서 효과가 없었나 보다

덱시안크림과 밤도 용도가 조금씩 틀린듯하다
크림은 극건성용이고
밤은 악건성용이니 다르게 사용하는게 맞다

오늘은 덱시안 1일차라 좀더 지켜보고 경과를 다시 포스팅 하갰다

듀크레이 렉시 밤 바르고 8시간 지난 모습

 

 

진정된 팔

 

 

배부위는 아직 울긋불긋 한 모습
오늘도 열심히 덱시안밤을 발랐다
10여분이 지나면
진정되고 가라앉았다
하지만
바르지 않는 부분이 또 가렵기 시작이다
그래서 일단
어제 처방전 받아왔든 약을 먹었다
약과 밤을 병행해야 겠다

1일차 경과

먹는약과 덱시안 밤을 병행한지가 하루가 지났는데

아직은 가렵지 않다 오늘은 비도 오고 습기가 많아서 그런지

 

2일차 경과

일주일약을 받아와서 염증약도 있고 해서 먹고 있다

다행이 이병원 약은 하루에 한번 먹는 약인데도

잘 듣는다

전번에 갔던 병원약은 잠만 엄청오고 하루에 3번 먹던 약인데 잘 듣지 않았다

7일차 경과
복용하는약은 다 먹었는데
많이 진정 되었다
하지만
아직도 가려움이 남아있어서
중간중간 덱시안 밤을 발라주고 있다
예전처럼 심하진 않고
많이
진정이 되었다


14일경과
가렵지 않아서 좋다
가끔씩 가려움이 올라오면
덱시안을 바른다
이유를 알수없는 발진이지만
스트레스가
심할때
스물스물 올라 오는것 같다
의사 본인도 10년째 앓고 있는 질병이라고
약이 없다하고
심지어 병명도 병원마다 다르다

심하면 염증을 잡아주는 약을 먹고

가려움을 완화시켜주는

덱시안밤 같은 종류를 찾아서 바르는 수밖에 없을것 같다

내가 찾은 덱시안밤과 비슷한효능은
피지오겔병원용과
더마비 세라엠디 리페어로션인것 같다
리페어????가 들어간 로션을 주목해야 한다


혹시 몰라서 쟁여 놓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