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음식들/한그릇음식

바질페스토대신 참나물페스토 만들기,참나물페스토파스타

by 망고는 옻나무과 2021. 7. 8.
728x90
반응형

1. 참나물페스토 만들기

재료
참나물 반단

올리브유 150ml
캐슈넛(다른견과류가능) 150ml
소금 1/2T
마늘 1/2T
파머산치즈 1T

정말 가능할까 하고 만들어 본 참나물 페스토를 소개합니다
얼마전 쓱에서 시킨 바질 페스토를 맛본후
시장을 지나갈때 마다 푸릇푸릇한 채소를 보면서
동상이몽을 하곤 했어요
페스토가 가능할까하고요

이탈리아어로 '찢다, 빻다'라는 뜻의 페스타레pestare에서 유래한 '페스토'는 바질, 올리브유, 견과류 등을 절구에 빻아 만드는 소스를 뜻한다.



참나물을 1봉지 사서 참나물밥으로 해먹고
남은 참나물을
줄기는 가능하면 떼서 버리고
잎과 줄기를 조금만 남겨서

견과류는 집에 있는걸로 대체가능하고요

가능하면 올리브유도 좋겠지만 다른 식용유로 가능하겠죠

사진보다 올리브유가 많이 들어갔어요
중간에 더 더 추가 했어요
시판용은 생각보다 올리브유가 많이 들어가나 봐요
좀더 넣어도 될듯 했어요

올리브유에 소금을 살살 저어서 녹혀서
갈아주면 간이 골고루 베길것 같아서
미리 올리브유에 소금을 넣었어요


모든 재료를 다 넣고 갈아주었어요
예상대로 참나물 줄기가 잘 갈리지 않네요
줄기를 다 제거할걸 하는 후회가 좀 들었지만
그래도 싹쓱 갈아주었어요
곱게..
다갈고 파머사치즈를 넣어주어서 완성시켰어요


2. 참나물페스토로 푸실리파스타

푸실리를 끓는물에 소금을 넣고 삶아서
물을 빼서
오일를 발라줍니다
오일바른 푸실리를 페스토를 올려서 비비면
참나물파스타 완성입니다

남은 푸실리는 오일이 범벅이 된상태로 냉장 보관하다
담 식구에게 패쓰하면 되겠죠

냉털개념으로 샐러드용 야채와
베이컨을 구워서
자몽차+간장+마늘+올리고당을 섞어서 드레싱을 만들어
뿌려 먹었네요
배부르게

집에서 만든 페스토라
오일이 덜 들어가서인지
기름진 느낌이 덜한 나름 담백하고
견과류의 고소한 맛이 일품인 식사였어요

정말 맛나요
함 해보심이 어떨런지요

728x90
반응형

댓글